티스토리 뷰
생활원사는 중장년층분들에게 인기있는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 짧은 시간만 일하고 적정한 보수를 원하시는 중장년 여성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직업니다. 오늘은 생활지원사로 합격하기 위하여 필요한 자격증 과정 BEST3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생활지원사란?
생활지원사는 만65세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기초연금 수급자 등에 해당하시는 노인분들을 위한 서비스를 위하여 근무하는 직업입니다.
생활지원사는 요양보호사보다 노동 강도가 약하면 1일 5시간 근무만 가능합니다. 1일 5시간 근무 월 130만원 정도의 월급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4대 보험도 지원되며 퇴직금도 제공합니다.
일을 하면서 동시에 여유로운 자기 시간을 가지고 싶은 중장년층 분들에게 가장 있는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생활지원사 자격증 취득 과정 비교하기
생활지원사는 1급부터 바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가 다른 자격증보다 난이도가 낮아 조금만 열심히 하시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생활지원사를 취득할 수 있는 기관은 다양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인증된 기관 BEST 3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아래를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기관을 선택하여 생활지원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
- 한국자격검정평가원에서는 수강 후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면 생활지원사 1급 취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학과정 신청 시 응시료는 0원이며 자격증 발급시 발급비가 발생합니다.
- 담당교수는 조양희 교수입니다.
- 주무부처는 보건복지부이며 강의는 총 23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샘플 강의 들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
- 한국직업평가진흥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은 노인돌봄생활지원사 1급입니다.
- 수강료와 응시료는 무료이며 자격증 발급비는 80,000원입니다.
- 담당교수는 김보미교수입니다.
- 주무부처는 보건복지부입니다.
- 강의는 총 25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샘플 강의 들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한국교육평가개발원
- 한국교육개발평가원에서는 생활지원사 1급과 생활지도사 1급 취득이 가능합니다.
- 수강료는 109,000원이며 자격증 발급비는 44,000원입니다.
- 주무부처는 보건복지부로 동일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